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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4년 2월 21일, 모두가 주목하던 NVIDIA(엔비디아)의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. 실적 발표 Earnings call에는 Jensen Huang(젠슨 황, 회장 겸 CEO)과 Colette Kress(임원 부사장 겸 CFO)이 참석했습니다. NVIDIA의 EPS(주당순이익)는 $5.16으로 발표되며, 시장 예상치 $4.54를 훨씬 상회하는 폭발적인 실적 성장을 나타냈습니다. 이번 실적 성장의 주요 요인은 AI 수요 확대로 인한 데이터 센터 향 실적 증대입니다.
아래는 실적 발표 Earnings Call의 주요 내용입니다.
Q4 및 연간 실적:
- Q4 매출 $22.1억, 순차적으로 22% 증가, 연간 대비 265% 증가.
- 2024 회계연도 매출 $60.9억, 전년 대비 126% 증가.
데이터 센터 성과:
- 연간 데이터 센터 매출 $47.5억,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.
- Q4 데이터 센터 매출 $18.4억, 전년 동기 대비 27% 증가, 연간 대비 409% 증가.
데이터 센터 성장 동력
- AI 및 가속 컴퓨팅 수요: 컴퓨팅 수요 증가와 무어의 법칙 둔화로 가속 컴퓨팅으로의 전환 가속화.
- 생성형 AI 및 LLM: 다양한 산업, 사용 사례, 지역에서 생성형 AI와 LLM의 교육 및 추론으로 데이터 센터 성장 주도.
-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역할: 대규모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이 내부 및 외부 공용 클라우드 고객을 지원하며 데이터 센터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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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업별 AI 적용 사례
- 소비자 인터넷: AI를 통한 고객 참여, 광고 전환 및 클릭률 개선 사례.
-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:생성형 AI를 통한 생산성 향상 사례.
- 자동차 및 헬스케어: 자율 주행, 신약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활용 증가.
지역별 성과 및 전략
- 중국 시장: 미국 정부의 수출 통제 규정으로 인한 매출 감소, 대체 제품 출하 시작.
- 국가별 AI 투자: 주권 AI를 통한 현지 언어, 데이터, 연구 및 기업 생태계 지원 강화.
제품 및 기술 혁신
- Hopper 아키텍처 및 InfiniBand: 가속 컴퓨팅 및 AI 인프라의 표준으로 자리매김.
- Spectrum-X 네트워킹: AI 최적화 네트워킹을 위한 새로운 이더넷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.
기타 비즈니스 분야
- 게이밍: 매출 $2.87억, 전년 동기 대비 변동 없음, 연간 대비 56% 증가.
- 프로 비주얼라이제이션: 매출 $463백만, 전년 동기 대비 11% 증가, 연간 대비 105% 증가.
- 자동차: 매출 $281백만, 전년 동기 대비 8% 증가, 연간 대비 4% 감소.
전망 및 향후 이벤트
- 1분기 전망: 총 매출 $24억 예상, 데이터 센터와 프로비즈 성장 예상, 게이밍의 계절적 감소 예상.
- 향후 이벤트: 모건 스탠리 컨퍼런스, TD Cowen 헬스케어 컨퍼런스, 연례 DTC 컨퍼런스 참여 예정.
NVIDIA의 Earnings Call 전체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https://finance.yahoo.com/news/nvidia-corporation-nasdaq-nvda-q4-155841997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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